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역시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많은 종류의 보호 필름이 시장에 있습니다.
그중에서 랩솔은 이미 제 블로그에서 아이폰 3G용으로 한번 그리고 아이폰 4에서 한번 소개해 드린적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Wrapsol 2가지 전신 보호 필름 
하나는 Glossy 그리고 하나는 지문 방지 필름입니다.

타사의 보호 필름들에 비하면 상당히 두껍습니다.

전신 보호는 두가지 종류입니다.
하나는 글로시 Glossy 또다른 하나는 지문 방지 Anti Glare
둘다 뒷면 보호는 Matte 지문방지 비슷한 재질의 보호필름입니다.
이 뒷면 보호 필름이 상당히 맘에 드는게 바로 지문 방지 재질이지만 타사의 제품과는 다른게 빠삭빠삭한 느낌이 아닌 약간은 촉촉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미끄러운 아이패드의 뒷면 그립을 더욱 안정감 있이 해줍니다.




박스에는 앞 뒷면 보호 필름, 액체, 천, 그리고 스퀴지입니다.
사이드 부분의 보호 필름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뒷면 한장이 옆면까지 덮는 그런 형태도 아닙니다.
그러나 아이폰 4용은 사이드 보호 필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두꺼운 재질입니다. 여지껏 만져본 보호필름들 중에서는 가장 두껍지 않나 싶네요.
집에 애가 있어서 아이패드 화면을 마구 두드릴것 같아서 두꺼운것은 참으로 맘에 듭니다.






충분한 양의 액체를 뿌려줍니다. 아래 버튼 부분만 잘 맞추면 된다고 생각해서 쉽게 생각했는데 크기가 너무 커서 액체도 많이 뿌려야 할 뿐 아니라 붙여서 자리를 잡는 도중에 액체가 마릅니다. 그리고 역시나 먼지들이 많이 붙습니다. 이는 랩솔뿐 아니라 기타 다른 보호 필름을 씌울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이 깡패라서 그렇습니다.






뒷면은 아래 위로 약간씩 공간이 생깁니다. 약 2mm 정도됩니다. 
양옆은 딱 맞는것에 비해서 약간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은 글로시 필름일 경우에는 완전히 딱 맞습니다. 지문방지 같은 경우에는 아래 처럼 약간의 틈이 생깁니다.
뒷면에 비하면 크게 거슬리거나 눈에 띄는 정도는 아닙니다. 이미 먼지가 수두룩하지요? ^^






아래는 대충 비슷한 위치에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위부터 보호 필름이 없는 아이패드, 글로시 보호 필름 그리고 맨 아래는 지문 방지 필름입니다.
확실히 지문방지 필름에서는 글자가 약간 뭉개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거슬리지 않기에 현재 지문 방지를 붙여서 사용중이지만 이런 부분에 민감한 사용자는 지문방지 보다는 글로시 필름을 고르면 훨씬 낫습니다. 글로시 필름 같은 경우에는 보호 필름이 없는 화면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두꺼운 재질로 안심하고 애들에게 아이패드를 맡길 수 있습니다.






기대했던대로 필름은 상당히 두꺼워서 안정감이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글로시 필름은 두꺼우면서도 괜찮은 화질을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다만 지문 방지 필름을 입혔을때는 글자에서 생각보다 많이 뭉개짐 현상을 보여줬고 
필름 자체의 마감도 글로시보다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의 아래 위부분을 완전히 덮어주지 않는 것도 약간은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랩솔 글로시 전신 필름 혹은 글로시 전면 보호 필름은 추천할만 합니다.
지문 방지는 특성상 호불호가 많이 갈릴것을 생각합니다.

오늘 리뷰는 아이패드 보호필름중에 가장 두꺼운 재질을 자랑하는 Wrapsol 랩솔 전신 보호 필름이었습니다.

업데이트)

아이패드는 역시 크기가 커서 붙이고 마르려면 최소 3일이상 걸립니다.
물론 저녁에 붙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많이 붙어있고 쓰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완전히 마르는데는 꽤나 많은 시간이 필요하네요. 붙일때는 충분한 양의 액체를 사용하시면 붙일때 한결 수월합니다.



글로시 크리스탈 필름입니다.
생각보다 좋은 화질을 보여주고 그리고 필름이 끈적거리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합니다.
랩솔 필름을 구입하신다면 다시 말씀 드리지만 글로시 필름을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김 정준



트랙백 주소 : http://iphoneblog.co.kr/trackback/776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1/07 1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랩솔 사용중인데 어떤건지는 잘모르겠어요 ㅎㅎ 뒷면만 사용중이구요 지문이 안묻어서 느낌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