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형만한 아우 없고 전작보다 나은 후작은 없다고 하는데 이게 게임에서는 잘 안맞는 말입니다. 이유는 나날이 발전하는 하드웨어만으로도 이미 전작에 비하여 그래픽이나 조작감에서 한 수 잡고 시작하니 말이죠. 그래도 역시 게임은 스토리와 연출이 중요합니다. 

이미 성공한 작품의 향기가 많이 나도록 일부러 만드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게임 개발사 게임 로프트에서 히어로 오브 스르타의 후속작 2편을 오래전에 발표했습니다. 12월 크리스마스 전후에서는 99센트로 폭풍 세일을 했었습니다. 현재는 4불 99전이며 추가로 세일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성공한 작품-> 갓 오브 워)


이름: 히어로 오브 스파르타 2
가격: 4불 99전 (원래 6불99전에 출시, 추후 세일 가능성 매우 높음)
버전: 1.0.2
최종 업데이트 날짜: 7월29일 2010년
용량: 327메가
아이튠즈 링크:
무료 버전 링크:
특징: 한글화, 아이패드 버전 따로 구매
아이패드 HD 버전 링크: (6불 99전)

간단한 조작법과 게임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역시나 한글화가 눈에 띕니다. 그러나 아이폰 4로 플레이를 하다 보면 한글을 따로 작업한 것이 아닌 그냥 덧입힌 수준이 아닌가 하는 그래픽상의 느낌이 확 다가옵니다. 즉 글자가 깔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모든 작업이 끝난후에 부랴 부랴 작업한 것이 아닐까 하는 정도로 약간 실망스럽습니다. 그러나 한글화 자체는 매우 반갑습니다.


간단한 몇가지의 옵션을 제공하고 특히 게임의 난이도를 3가지로 구분지어서 (영웅은 언락을 해야함)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작 혹은 이와 비슷한 류의 게임들과 마찬가지의 게임 플레이를 접할 수 있고 조작법 역시 크게 어렵지 않은 가상 조이스틱류의 방식입니다. 


무기의 강화와 무기의 장착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 이 게임에서는 현질이 없습니다. 



아래 슬라이드 쇼에서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나오는 캐릭터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모든 레벨마다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면 다음 레벨로 가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게임 플레이 화면들 모음 슬라이드 쇼입니다.



어디 본듯한 이미지 그리고 어디서 해본듯한 게임 플레이이지만 아이폰에 잘 융화를 시켰습니다.
다만 아이폰 3GS 에서 프레임 저하가 있어서 게임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그리고 많은 버그들이 존재하지만 아직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버그들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까지의 게임 로프트 게임사에서 내놓은 게임과 비교했을때는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작의 성공을 후편으로 이끌지 못한것이 아쉽고 (물론 판매액수나 다운로드수로는 성공이라고 할 수 있지만 최소한 게임 퀄러티에서는 그렇다는 말입니다.) 딱히 큰 단점이 없지만 일반 유저에게 크게 어필할만한 무엇이 부족한 것 역시 사실입니다.

다가오는 세일을 기대해보시고 99센트라면 당연히 플레이해도 좋은 그런 게임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늦었지만 히어로 오브 스파르타 2 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김 정준



트랙백 주소 : http://iphoneblog.co.kr/trackback/840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1/02/04 15: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 몇일 게임 리뷰가 많아지네요 ㅎㅎㅎㅎ게임로프트 한글화 감사하죠. ㅎㅎㅎ

  2. DJ.Alfonso 2011/02/04 1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로프트는 게임 로고부터 표절... ㅋㅋㅋ

    한글화는 칭찬할만 하지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