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받은 메일의 첨부파일을 다른 앱에서 열어보는 간단한 초보자용 가이드입니다. 

이메일의 첨부파일을 꾹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다음에서 열기" 항목이 나옵니다. 그리고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해당앱에서 첨부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열어볼 수 있는 앱의 갯수는 10개입니다. 사용자 임의로 지정할 수 있는것이 아닌 최근에 사용한 순서 혹은 최근에 설치한 순서대로 나옵니다. 원하는 앱의 목록이 없다면 목록에 있는 앱중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면 순차적으로 올라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의외로 불편한 부분인데 아직은 사용자 임의로 순서를 정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니면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고 오른쪽 위의 화살표를 눌러서 "다음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연결 가능한 앱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의 확장자에 따라서 열수 있는 앱의 목록이 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 앱의 목록이 나오고 이중에 고르면 됩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입니다. 이외에 더 좋은 방법이 있는 중고급 사용자분들은 댓글로 활용을 남겨주시면 많은 초보자분들이 참고 하실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첨부파일의 관리는 어지간한 파일은 PDF로 프린트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2012/01/18 - [강좌 및 가이드] - 아이폰/패드에서 가상 프린터 이용하여 웹페이지 문서 이메일을 PDF로 만드는 간단한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김 정준



트랙백 주소 : http://iphoneblog.co.kr/trackback/1199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